home Home > About us > What we do

브랜드경영팀은 기업 및 공공기관 브랜드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경영 활동을 진단하고, 중앙일보를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결과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제공되고 있으며, 내부 중요 지표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조사 대상 고객께는 NBCI 진단 및 전략 구축을 위한 세부요인 분석이 포함된 후원사 보고서를 NBCI 제공하고 있으며, NBCI 1위 고객께는 자사의 브랜드경쟁력을 홍보할 수 있는 결산광고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사만의 브랜드 경쟁력 측정모델을 개발을 통한 Brand Tracking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경영센터는 브랜드 분야에 특화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만을 위한 브랜드 경쟁력 측정모델을 설계,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 조사 및 결과 분석, 그리고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브랜드 네임 및 디자인 개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브랜드 정체성 시스템 설계,
							네임 및 디자인 (CI, BI, 캐릭터 등) 개발, 그리고 고객사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략 및 실행방안을제공합니다.

KPC가 특허 취득한 방법론인 『KPC 화폐가치 평가 방법론TM』으로 고객사가 보유한 브랜드의 가치를 측정합니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사용료를 산출하여 자산으로서의 브랜드 활용 가치(수익성)를 화폐 단위로 제시합니다.

갈수록 중요성이 높아지는 소셜 빅데이터에 대한 체계적 접근을 통해 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소셜&패널 인사이트 분석』은 소셜 빅데이터와 패널(정기조사) 데이터를 결합하여 소비자 빅데이터를 정확히 해석하고 브랜드가 나아가야할 방향(인사이트)를 연간 수시로 제공합니다.

고객이 언제 어떤 장소를 방문했는지, 웹에서 어떤 콘텐츠를 이용하고 자주 사용하는 앱이 무엇인지, 어떤 브랜드의 상품을 결제했는지 등 패널 고객의 실제 구매행동 정보를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이탈이나 유입 등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타겟 고객에게 딱 맞는 맞춤 혜택을 적시에 제공하기 위한 전략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마케팅역량강화 등 대규모 국비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수립, 온/오프라인 광고 및 홍보대행, 상세 페이지제작, 패키지 디자인 개발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해결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