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About us > What we do

브랜드경영팀은 기업 및 공공기관 브랜드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경영 활동을 진단하고, 주요 일간지(중앙일보)를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결과는 주로 기업 및 공공기관에 제공되고 있으며, 내부 중요 지표로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조사 대상 고객께는  NBCI  진단 및 전략 구축을 위한 세부 요인 분석이 포함된 NBCI 후원사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NBCI 1위 고객께는 자사의 브랜드경쟁력을 홍보할 수 있는 결산(연합)광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둘째, 기업 고유의 브랜드 측정 모델을 바탕으로 브랜드 Tracking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KPC 브랜드경영팀은 브랜드분야에 특화된 노하우를 통해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한 브랜드 측정 모델을 설계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조사 및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셋째, 브랜드 Conceptualization 부터 Communication 및 Management 분야에 대한 브랜드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경영팀은 기업 및 공공기관에 브랜드 Identity 구축, 브랜드 개발, 브랜드경영의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향후 전략을 구축 및 제언하고 있습니다.

넷째, 브랜드경영팀은 브랜드 Valuation 및 Communication ROI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PC의 Valuation 및 ROI 측정 방법론을 해당 기관 및 기업에 적합하게 도입하여 정확한 수치를 측정 및 이에 대한 향후 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경영팀은 또한 일본 지상파에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방송 홍보 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뢰 고객께서는 홍보 다큐멘터리 제작부터 방영까지의 혜택을 제공받게 됩니다.